-
[JAVA] 자바 복습 시작카테고리 없음 2019. 1. 13. 17:53
객체지향은 프로젝트의 구조를 보는 눈과 마인드가 필요하다.
절차지향 마인드로 공부하는 알고리즘과는 달리
구조를 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
알고리즘을 짤 때는 대체적으로 탑다운 방식으로 코드를 읽어내려 가도
해당 코드가 어떤 퍼포먼스를 하는지 알 수 있는 반면에
객체지향으로 짜여진 코드는
서로 다른 클래스와 클래스를 왔다 갔다하며 봐야한다.
그렇기에 필연적으로 클래스 간의 관계, 변수 네이밍이 상당히 중요하다.
즉 코드의 동선이
알고리즘(절차지향)은 탑다운으로도 읽혀서 비교적 단순한 편이지만
객체지향은 클래스와 메소드 코드의 동선을 여기저기서 파악해야한다.
자바 복습 대분류
1.기본적으로 Syntax를 알아야하기 때문에 PL(Program Language)
2. 설계를 하거나 설계도를 이해하기 위한 객체지향 OOP(Object-Oriented Programming) 개념 (다형성(Polymorphism) ★★★)
//사실상 다형성을 완전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추상화,캡슐화,상속화 개념이해가 전제되어야함)
3. Collection API와 Exception 정책
----------------------------------------------------
복습
PL - Data
자바는 OS위에 VM이 돌려준다.
즉
하드웨어(Memory) -> OS -> VM (Javaw.exe, Java.exe)
객체(Object)의 구성요소
1. Data = 멤버데이터 = 값 (명사)
2. Operation = 생성자,메소드 = 기능,동작 (동사)
자바는 기본적으로 주소값이 Int형이다.
실수의 기본형은 Double이고
정수는 고정값, 실수는 근사값이다.
자바는 바이트값과 상관없이 실수는 정수보다 무조건 크다고 판단한다.
큰타입에 작은 타입을 우겨넣는 것을 프로모션(자동형변환) 이라고 한다.
int num = 'A'
처럼 형변환을 타입캐스팅이라고한다.